* 9/13 "의지의 순복 - After Surrender— Then What?"

9월 “예수님과 동행하고 있습니까?”
(크고 작은 시험들 가운데 숨고 싶을 때)


John 17:1-10

(요 17:1-10, 새번역)

[1] 예수께서 이 말씀을 마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보시고 말씀하셨다. "아버지, 때가 왔습니다. 아버지의 아들을 영광되게 하셔서, 아들이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여 주십시오.

[2] 아버지께서는 아들에게 모든 사람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그것은 아들로 하여금 아버지께서 그에게 주신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게 하려는 것입니다.

[3] 영생은 오직 한 분이신 참 하나님을 알고, 또 아버지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

[4] 나는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맡기신 일을 완성하여, 땅에서 아버지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5] 아버지,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누리던 그 영광으로, 나를 아버지 앞에서 영광되게 하여 주십시오.

[6] 나는, 아버지께서 세상에서 택하셔서 내게 주신 사람들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드러냈습니다. 그들은 본래 아버지의 사람들인데, 아버지께서 그들을 나에게 주셨습니다. 그들은 아버지의 말씀을 지켰습니다.

[7] 지금 그들은,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모든 것이,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8] 나는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말씀을 그들에게 주었습니다. 그들은 그 말씀을 받아들였으며,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을 참으로 알았고, 또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었습니다.

[9] 나는 그들을 위하여 빕니다. 나는 세상을 위하여 비는 것이 아니고,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사람들을 위하여 빕니다. 그들은 모두 아버지의 사람들입니다.

[10] 나의 것은 모두 아버지의 것이고, 아버지의 것은 모두 나의 것입니다. 나는 그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았습니다.


중심 구절 / Key Verses

I have finished the work which You have given Me to do. —John 17:4

중심 주제 / Key

9/13 "의지의 순복 - After Surrender— Then What?"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듣도록 우리의 마음의 문을 열어 주소서]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_요 17:4

순복은 외적인 삶이 아니라 의지를 내어맡기는 것입니다. 의지를 내어맡기면 모든 것이 이루어집니다. 삶의 대단히 많은 중대 국면 가운데 가장 큰 갈림길은 의지의 순복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순복을 강요하지 않고 우리 스스로 의지를 내어맡길 때까지 기다리십니다. 이 싸움은 결코 다시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원을 위한 순복 :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 11:28). 참된 쉼을 위해 우리 의지를 주님께 순복한 이후에 구원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경험하게 됩니다. 마음과 생각을 번민케 하는 일이 있다는 것은 “내게로 오라”는 의지를 향한 부름입니다. 그 부름에 자원해서 가는 것입니다.

헌신을 위한 순복 :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마 16:2). 여기서 순복은 나 자신을 예수님께 내어드리고 내 마음 중심에서 주님의 안식을 누리는 것입니다. “만일 내 제자가 되려면 네 자신에 대한 권리를 내게 내어맡겨야 한다.” 그 후 그의 남은 삶은 내어맡긴 삶의 표현(the evidence of this surrender)일 뿐입니다. 한번 내어맡기고 나면, 우리는 ‘만일’이라는 상황을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 상황이 어떠하든 상관없이 주님만으로 충분한 것입니다.

죽음을 위한 순복 : “남이 네게 띠 띠우고”(요 21:18). 죽음을 향해 묶인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압니까? 어떤 황홀한 순간에 하나님께 당신을 내어맡기는 결단을 주의하십시오. 당신은 다시 취소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순복이란 예수님께 관심을 끌지 못한 것들이 당신에게도 전혀 관심이 될 수 없을 만큼, 주님의 죽으심과 함께 예수님과 연합하는 것입니다.

내어맡긴 후에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내어맡긴 후의 모든 삶은 오직 하나님과의 계속되는 사귐을 열망하는 것입니다.


말씀과 기도 “나의 기도문”

오늘 읽고 묵상한 말씀을 가지고 당신의 기도문을 아래 답글창에 작성합니다.
Please write your prayer in the reply box below based on the words you read and meditated on today.

*“주님, 주님께 나의 의지를 순복하며 내어 맡깁니다. 구원하여 주심에 감사합니다. 온전히 헌신하여 주님이 주시는 평안을 얻게 하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