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6 "작은 순종"

My Praise for Today | 찬양

주님, 오늘 드리는 찬양을 기쁘게 받아 주소서”
”Lord
, I present my praise to You today. As I offer my voice, let my heart remain fixed on Your presence through this daily worship.”

| 그러나 예수님

 
그대 울던 곳에
외로움에 쓰러진 자리에
공허한 위로가 부서지는 메마른 마음에
혼자 눈물을 삼킬 때

매일의 삶이 버거워
모든 것을 놓아버리고 싶은
기나긴 하루가 그댈 누를 때
누가 우릴 위로할까요
누가 우릴 온 맘으로 안아주나요

그러나 예수님 나와 같이 되셨대요
함께 굶주리고 가난에 헤매이며
무엇을 먹고 입을지
삶의 무게에 쓰러지고 싶은 마음을
아신대요

나의 눈물 속으로
그대 고통 속으로
쓰러진 우리 곁에 함께 계시는 분

오 예수님 나와 같이 되셨대요
함께 굶주리고 가난에 헤매이며
무엇을 먹고 입을지
삶의 무게에 쓰러지고 싶은 마음을

언제나 우리를 도우시길 원하시죠
우리 마음 담대히 주께 나아가면
은혜의 보좌 앞에서
주의 긍휼의 눈 바라보며
평안을 누리리


무엇을 먹고 입을지
삶의 무게에 쓰러지고 싶은 마음을
우리의 기도를
우리의 기도를
홀로 울던 그 밤을 아신대요

​​[나의 고백] 큰 근심을 이기는 작은 순종의 발걸음

​“Trust in the LORD with all your heart, and do not lean on your own understanding. In all your ways acknowledge him, and he will make straight your paths.” —Proverbs 3:5–6

​[마음으로 깊이 받는 말씀]

“너의 마음을 다하여 주님을 의뢰하고, 너의 명철을 의지하지 말아라. 네가 하는 모든 일에서 주님을 인정하여라. 그러면 주님께서 네 길을 곧게 하실 것이다.” (잠언 3:5–6)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 (누가복음 16장 10절)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빌립보서 4장 6절)

여호와여 내가 알거니와 사람의 길이 자신에게 있지 아니하니 걸음을 지도함이 걷는 자에게 있지 아니하니이다. (예레미야 10장 23절)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요한일서 4장 7절)


나는 오늘 거대한 세상의 소란함 속에서 내 어깨를 짓누르던 책임감을 내려놓습니다. 세상을 주관하시는 분은 내가 아니라 하나님이심을 인정하며, 주님이 오늘 내게 맡기신 아주 작은 한 모퉁이의 소명에 집중하기로 다짐합니다.

1. 세상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을 기억하기 혼란스러운 세상을 바라보면 두려움이 앞서지만, 나는 그보다 크신 하나님이 내 목자이심을 기억합니다. '지구적으로 생각하라'는 권면처럼, 온 우주를 통치하시는 주님의 주권을 신뢰할 때 나의 시선은 문제 너머의 평강을 향하게 됩니다. 세상 모든 일의 주관자가 하나님이심을 인정하는 것이 오늘 내 평안의 시작입니다.

2.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일에 집중하기 주님은 나에게 거대한 문제를 단숨에 해결하라고 명령하지 않으십니다. 대신 오늘 내가 처한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작고 건설적인 일'을 묻게 하십니다. 나의 순종은 항상 문제의 크기보다 작지만, 그 작은 발걸음 속에 하나님의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 복잡한 생각 대신 주님이 보여주시는 오늘의 작은 순종을 선택합니다.

3. 사랑이라는 가벼운 멍에 나의 소명은 모든 잘못을 바로잡는 것이 아니라, 주님이 주신 믿음과 사랑의 작은 발걸음을 떼는 것입니다. 걱정 목록에 있는 거창한 위협들보다 주님이 내게 요구하시는 사랑의 실천은 언제나 작고 가볍습니다. 이 단순한 진리가 내 삶에 진정한 평화와 정신적 건강을 회복시켜 줌을 믿으며, 오늘도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한 걸음씩 나아갑니다.

“Your step of obedience will always be smaller than the problem. God is not calling you to solve what is wrong, but to take a small step of faith and love.”

”당신의 순종의 발걸음은 항상 문제보다 작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문제를 다 해결하라고 부르시는 것이 아니라, 믿음과 사랑의 작은 발걸음으로 당신을 부르십니다.”
— Take Heart, David Powlison

[오늘 마음 모아 드리는 고백]

​주님, 제 명철과 짧은 이해력으로 세상의 무게를 다 짊어지려 했던 교만을 내려놓습니다. 온 우주를 통치하시는 하나님이 제 아버지가 되시며, 저를 눈동자처럼 지키고 계심을 믿고 안심하게 하소서.

​오늘 제가 해결할 수 없는 거대한 문제들에 압도당하지 않게 하시고, 주님이 제게 보여주시는 지극히 작은 순종의 한 걸음에 집중하게 하소서. 제 순종은 작지만, 그 걸음을 인도하시는 주님은 위대하심을 고백하며 평안함으로 오늘을 걷게 하소서.

​[My Heartfelt Confession Today]

​Lord, I lay down the pride of trying to carry the weight of the world with my own limited understanding. Let me rest in the truth that You, the Ruler of the universe, are my Father and that You watch over me as the apple of Your eye.

​Do not let me be overwhelmed by the giant problems I cannot solve today; instead, help me focus on the tiny step of obedience You show me. Though my step is small, I confess that the Lord who guides it is great, and I will walk through this day in pe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