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 "불평의 유혹을 이기는 탈출구"

My Praise for Today | 찬양

주님, 오늘 드리는 찬양을 기쁘게 받아 주소서”
”Lord
, I present my praise to You today. As I offer my voice, let my heart remain fixed on Your presence through this daily worship.”

| 오 주여 당신 앞에 (O LORD, Before Thee)

 
오 주여 당신 앞에
내 영혼 엎드립니다
내 안에 가득한 세상의
소릴 뒤로한 채

오 주여 당신 앞에
겸손히 엎드립니다
주의 말씀으로 날 채우소서

넌 할 수 없다고
세상이 말할 때
주의 오른손이 날 이끄시네

넌 자격 없다고
내 영혼에 외칠 때
주의 보혈이 의롭다 하시네

나는 안된다고
의심 속에 헤맬 때
못 박힌 두 손이 안아주시네

다 의미 없다고
내 삶을 외면할 때
주의 자녀라 나를 부르시네

​[나의 고백] 불평의 유혹을 이기는 신실한 탈출구

​​“No temptation has overtaken you that is not common to man. God is faithful, and he will not let you be tempted beyond your ability, but with the temptation he will also provide the way of escape, that you may be able to endure it.” —1 Corinthians 10:13

[마음으로 받는 말씀]

​“여러분은 사람이 흔히 겪는 시련 밖에는 다른 시련을 당한 적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여러분이 감당할 수 있는 능력 이상으로 시련을 겪게 내버려 두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시련과 함께 벗어날 길도 마련해 주셔서, 여러분이 그 시련을 견뎌 낼 수 있게 하십니다.” (고린도전서 10:13)

​​“주님께서는 어떻게 경건한 사람을 시험에서 건져내시고, 불의한 사람을 형벌 아래 두셔서 심판 날까지 가두어 두실지를 알고 계십니다.” (베드로후서 2:9)

​“나를 지켜 주십시오. 내가 주님께로 피합니다.” (시편 16:1)

​“주님은 나의 반석, 나의 요새, 나를 건지시는 분, 나의 하나님은 내가 피할 바위, 나의 방패, 나의 구원의 뿔, 나의 산성이십니다.” (시편 18:2)

​“우리의 대제사장께서는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그는 모든 점에서 우리와 마찬가지로 시험을 받으셨지만, 죄는 없으십니다.” (히브리서 4:15)

시험을 참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그 시련을 견디어 내면, 주님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받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야고보서 1:12)

시험을 당할 때에, 아무도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고 있다" 하고 말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않으시고, 또 아무도 시험하지 않으십니다. (야고보서 1:13)

주님은 자기에게 피하는 사람들을 돌보신다. (나훔 1:7)


나는 오늘 내 삶의 작은 불평들이 결코 가볍지 않음을 고백합니다. 사소하게 내뱉는 투덜거림이 결국 내 영혼을 잠식하는 거대한 죄의 묘목이 될 수 있음을 직시합니다. 하지만 나를 이 부정적인 소용돌이 속에 내버려 두지 않으시고, 감당할 힘과 피할 길을 주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1. 우리 모두가 겪는 공통의 싸움

내가 겪는 좌절과 실망은 나 혼자만의 특별한 비극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겪는 공통된 유혹임을 깨닫습니다. 사소한 짜증부터 깊은 분노까지, 나 역시 다른 이들과 똑같은 영적 씨름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은 나를 겸손하게 하며, 고립된 피해 의식에서 벗어나 주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동일한 자리에 서게 합니다.

2. 죄의 씨앗, 불평의 DNA

나의 작은 불평은 폭력적인 분노와 똑같은 DNA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대한 나무가 작은 씨앗에서 자라나듯, 내가 방치한 사소한 원망은 결국 내 삶을 지배하는 쓴뿌리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 나는 이 작은 불평의 싹을 주님 앞에 내어놓으며, 인생을 바꾸는 하나님의 해결책이 나의 일상적인 태도에서부터 시작되기를 간구합니다.

3. 신실하신 하나님이 내시는 피할 길

하나님은 신실하셔서 내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을 허락하지 않으십니다. 좌절스러운 상황이 나를 에워쌀 때, 주님은 내 손을 잡고 견고한 땅으로 인도하시는 분입니다. 피할 길은 상황이 즉시 변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때로는 그 상황을 능히 견뎌낼 수 있는 마음의 힘을 주시는 것입니다. 나는 오늘 나에게 허락된 탈출구인 주님의 은혜를 붙잡습니다.

“Major sins are only minor sins grown up. Complaining has the same DNA as violent rage. But God is faithful and provides the way of escape.”

”중대한 죄는 단지 사소한 죄가 자라난 것일 뿐입니다. 불평은 폭력적인 분노와 똑같은 DNA를 가집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신실하시며 피할 길을 마련해 주십니다.”
— Take Heart, David Powlison

[오늘 마음 모아 드리는 고백]

​​주님, 제가 겪는 시련이 저만 겪는 특별하고 억울한 일이라 생각하며 불평했던 마음을 회개합니다. 제 안의 작은 짜증과 불평이 큰 죄의 씨앗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며, 일상의 작은 순간에도 깨어 있게 하소서.

​신실하신 하나님, 제가 감당할 수 없는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않으시고 피할 길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상황에 휘둘려 부정적인 태도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주님이 예비하신 소망의 길을 따라 담대히 견디며 나아가게 하소서.

​[My Heartfelt Confession Today]

​Lord, I repent for the times I complained, thinking my trials were unique or unfair only to me. Remind me that small irritations and complaints can be the seeds of great sin, and help me stay alert even in the small moments of daily life.

​Faithful God, thank You for not allowing me to be tempted beyond what I can bear and for providing a way of escape. Instead of being swept away by a negative attitude, help me to follow the path of hope You have prepared and to endure with courage.

QT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