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 "내 삶을 재배열하는 단순한 믿음"

My Praise for Today | 찬양

주님, 오늘 드리는 찬양을 기쁘게 받아 주소서”
”Lord
, I present my praise to You today. As I offer my voice, let my heart remain fixed on Your presence through this daily worship.”

| 욥의 고백




[나의 고백] 내 삶을 재배열하는 단순한 믿음

​​“Who is wise and understanding among you? By his good conduct let him show his works in the meekness of wisdom. ... But the wisdom from above is first pure, then peaceable, gentle, open to reason, full of mercy and good fruits, impartial and sincere. And a harvest of righteousness is sown in peace by those who make peace.” —James 3:13, 17–18

[마음으로 받는 말씀]

​“여러분 가운데 지혜 있고 이해력이 있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그러한 사람은 지혜로운 겸손함 속에서 착한 행실을 통해 자기의 행위를 나타내 보이십시오. ... 하늘에서 내려오는 지혜는 첫째로 순결하고, 다음으로 화평하고, 너그럽고, 양순하고, 자비와 선한 열매가 가득하고, 편견과 위선이 없습니다. 화평을 만드는 사람들은 평화의 씨를 뿌려 의의 열매를 거둡니다.” (야고보서 3:13, 17–18)

​​“화평하게 하는 사람은 복이 있다. 하나님이 그들을 자기의 자녀라고 부르실 것이다.” (마태복음 5:9)

​“지혜를 얻는 것이 금을 얻는 것보다 얼마나 더 나은가! 명철을 얻는 것이 은을 얻는 것보다 더 값지다.” (잠언 16:16)

​“구하여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그러면 찾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어 주실 것이다.” (마태복음 7:7)

​“나의 형제자매 여러분, 누가 믿음이 있다고 말하면서도 행함이 없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런 믿음이 그를 구원할 수 있겠습니까?” (야고보서 2:14)

너희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잠언 3:5)

지혜는 진주보다 귀하니 네가 사모하는 모든 것으로도 이에 비교할 수 없도다. (잠언 3:15)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야고보서 1:5)


나는 오늘 나의 믿음이 어떤 특별한 감정이나 신비한 경험에 매몰되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신뢰하고 그 말씀대로 발을 내딛는 단순하고 강건한 믿음의 길을 걷기로 다짐합니다. 내 안의 갈등을 해결하는 열쇠는 오직 하나님을 찾는 데 있음을 고백합니다.

1. 내 삶을 재배열하시는 하나님의 말씀

내가 나의 삶을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과 연결할 때, 주님은 나의 뒤엉킨 삶을 하나님의 질서대로 재배열하기 시작하십니다. 믿음은 내 기분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약속을 사실로 받아들이는 행동입니다. 내가 말씀을 액면 그대로 믿고 순종할 때, 내 삶의 우선순위가 바뀌고 보이지 않던 해결의 길이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2. 위로부터 내려오는 지혜의 성품

세상의 지혜는 경쟁하고 증명하려 하지만, 주님이 주시는 지혜는 순결하고 화평하며 관용합니다. 나는 나의 관계 속에서 얼마나 양순하고 자비로운지 돌아봅니다. 편견과 위선을 버리고 하나님의 긍휼로 사람을 대하는 것이 진정한 총명임을 깨닫습니다. 오늘 내 입술과 태도에서 이 하늘의 지혜가 배어 나오기를 간구합니다.

3. 화평으로 심어 거두는 의의 열매

정의와 의로운 삶은 다툼과 갈등 속에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화평을 만드는 수고를 통해 자라납니다. 두 마음을 품어 흔들리던 나의 헌신을 내려놓고, 단순하고 순결한 마음으로 주님만 의지하겠습니다. 내가 오늘 화평의 씨앗을 심을 때, 주님은 내 삶에 풍성한 의의 열매를 맺게 하실 것입니다.

“Relate your life to God in Christ, and he will rearrange your life. Take God at his word.”

”당신의 삶을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과 연결하십시오. 그러면 그분이 당신의 삶을 재배열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믿으십시오.”
— Take Heart, David Powlison

[오늘 마음 모아 드리는 고백]

​​주님, 제 믿음이 막연한 감정이나 신비에 머물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있는 그대로 신뢰하며 발을 내딛는 단순하고 강력한 믿음이 되게 하소서. 제 삶의 복잡한 갈등과 문제들 속에서 세상의 꾀를 찾기보다, 먼저 하나님을 찾는 지혜를 허락하소서.

​하늘로부터 오는 순결하고 화평한 지혜를 제 마음에 부어 주셔서, 오늘 제가 만나는 사람들에게 너그럽고 자비로운 태도로 대하게 하소서. 다툼의 씨앗이 아닌 평화의 씨를 뿌려, 주님이 기뻐하시는 의의 열매를 거두는 삶을 살게 하소서.

​[My Heartfelt Confession Today]

​Lord, let my faith not rest in vague emotions or mysticism, but let it be a simple and powerful faith that trusts Your Word and takes action. Instead of seeking worldly schemes in the midst of complex conflicts, grant me the wisdom to seek You first.

​Pour into my heart the wisdom from above—pure and peaceable—so that I may treat everyone I meet today with gentleness and mercy. Instead of sowing seeds of strife, let me sow peace and reap the harvest of righteousness that pleases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