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마음 지키기"

My Praise for Today | 찬양

주님, 오늘 드리는 찬양을 기쁘게 받아 주소서”
”Lord
, I present my praise to You today. As I offer my voice, let my heart remain fixed on Your presence through this daily worship.”

| 내 마음의 눈을 밝히소서

 
내 마음의 눈을 밝히소서
그 부르심의 소망
우리게 베푸시는
하나님의 영광 그 풍성한 유산
우리가 알게 되길 원합니다

내 마음의 눈을 밝히소서
우리의 소망 되신 하나님의 아들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신 예수
우리가 보게 되길 원합니다

우리 맘의 눈을 밝히소서
우리를 부르시는 아버지의 기쁨
다함이 없는 주님의 크신 사랑
온전히 알게 되길 원합니다

내 마음의 눈을 밝히소서
태초부터 우리를 택하여 부르신
그 사랑으로 거룩하고 온전하게
우리를 이끄시길 원합니다

내 마음의 눈을 밝히소서
그 부르심의 소망
우리게 베푸시는
하나님의 영광 그 풍성한 유산
우리가 알게 되길 원합니다

하나님의 영광 그 풍성한 유산
우리가 알게 되길 원합니다

우리가 알게 되길 원합니다
내 영혼이 알기를 원합니다

[나의 고백] 하나님의 세상에서 마음 지키기

"I choose to watch over my heart with all diligence today, recognizing that my struggles reveal my need for Jesus. I remember that my true environment is the living God, and I trust that He is working for my good in every situation." (Reflecting on Proverbs 4:23)

[마음으로 받는 말씀]

그 무엇보다도 너는 네 마음을 지켜라. 그 마음이 바로 생명의 근원이기 때문이다. (잠언 4:23)

나를 살피시는 주님, 내 마음을 알아주시고, 나를 시험하셔서 내 생각을 알아주십시오. (시편 139:23)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이사야 43:19)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다. 사람이 내 안에 머물러 있고 내가 그 안에 머물러 있으면, 그는 많은 열매를 맺는다. (요한복음 15:5)

우리는 하나님께서 모든 일을 선하게 이루시는 줄을 압니다. 곧 하나님의 목적을 따라 부르심을 받은 사람들에게는, 모든 일이 서로 협력해서 선을 이룹니다. (로마서 8:28)


나는 오늘 나에게 닥친 역경을 통해 내 마음의 실상을 정직하게 마주합니다. 평안할 때는 보이지 않던 나의 원망과 불안이 고난의 압박 속에서 드러날 때, 이것이 나를 무너뜨리려는 시련이 아니라 내 마음을 새롭게 빚으시려는 주님의 손길임을 고백합니다.

1. 내 마음의 실체를 드러내는 고난의 압박 삶의 무게가 나를 짓누를 때, 나는 비로소 내가 무엇을 의지하고 있었는지 깨닫습니다. 내가 불평의 길로 가는지, 아니면 일시적인 쾌락으로 도망치려 하는지 말씀의 빛 아래서 살핍니다. 압박이 없다면 결코 보지 못했을 나의 영적 실체를 직면하게 하시는 것은, 내 마음의 샘물을 주님의 보혈로 깨끗하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2. 살아계신 하나님이라는 나의 참된 환경 내가 처한 상황과 배경이 어떠하든, 나의 진정한 환경은 살아계신 하나님이심을 기억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공기를 마시고 그분의 공급하심으로 숨을 쉽니다. 나의 모든 생각과 말은 주님의 시선 아래 있으며, 주님은 나의 모든 상황 속에서 선한 일을 계획하고 계십니다. 나의 서사는 결코 우연이 아니라 하나님의 거대한 목적 안에 있음을 신뢰합니다.

3. 주님의 음성으로 재조정되는 마음 예수님이 내 마음을 통치하실 때, 비로소 나의 삶에는 새로운 열매가 맺히기 시작합니다. 그리스도의 음성은 나의 흐트러진 마음을 하나님의 목적에 다시 맞추어 줍니다. 헛된 것을 거부하고 영원하고 의미 있는 것을 가치 있게 여기도록 나를 이끄십니다. 오늘 하루, 주님이 내 안에서 선하게 일하고 계시는 이 하나님의 세상을 담대하게 걸어갑니다.

“Without the pressure, you would never see where your struggle is. Christ’s voice rightly orients our hearts to God’s purposes.”

”압박이 없다면 내 영적 씨름이 어디에 있는지 결코 알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음성은 내 마음을 하나님의 목적에 맞게 조정해 줍니다.”
— Take Heart, David Powlison

[오늘 마음 모아 드리는 고백]

생명의 근원이신 주님, 오늘 제가 마주하는 모든 상황이 사실은 하나님이라는 거대한 숲 안에 있음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고난의 압박 속에서 제 안에 숨겨진 불평과 두려움을 보게 하시고, 제 마음의 보좌에 예수님을 모심으로 주님이 기뻐하시는 선한 열매를 맺게 하소서.

제 모든 생각과 말 한마디를 살피시는 주님 앞에서 정직하게 살기 원합니다. 제 삶의 크고 작은 모든 서사 속에 주님의 선한 목적이 흐르고 있음을 신뢰하며, 오늘 하루도 주님이 허락하신 공기를 마시며 주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마음을 다해 주님을 영화롭게 하게 하소서.

Lord, the wellspring of life, thank You for letting me realize that every situation I face today is actually within the vast forest of Your presence. In the pressure of hardship, let me see the hidden complaints and fears within me, and as I welcome Jesus onto the throne of my heart, let me bear good fruit that pleases You.

I desire to live honestly before You, Lord, as You search my every thought and word. Trusting that Your good purpose flows through all the large and small narratives of my life, help me to glorify You with all my heart today, breathing the air You grant and moving in the strength You supply.


QT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