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포기하지 않으시는 사랑 위에 서기" (고전 13)

My Praise for Today | 찬양

주님, 오늘 드리는 찬양을 기쁘게 받아 주소서”
”Lord
, I present my praise to You today. As I offer my voice, let my heart remain fixed on Your presence through this daily worship.”

| 함께 지어져 가네

wfc qt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
주 사랑 안에 우리 거할 때
주님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우리도 서로 사랑할 수 있네

우리는 주의 몸 된 교회
모든 지체가 하나될 때
예수님의 마음을 닮아가며
고통과 즐거움 함께 나누네

하나님 안에서 우리 서로 이어져
주가 거하실 성전이 되네
모퉁잇돌 되신 예수와
하나 되게 하신 성령 안에
함께 지어져 가네

[나의 고백] 포기하지 않으시는 사랑 위에 서기

"I rest in the truth today that God’s love is 'in it for good.' I trust His purposeful patience and realistic kindness, knowing that He will faithfully complete the good work He began in me." (Reflecting on 1 Corinthians 13:4-7)

1. 마음으로 받는 말씀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고린도전서 13:4-7)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빌립보서 1:6)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요한일서 4:8)

"여호와는 자비로우시며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인자하심이 풍부하시도다." (시편 103:8)

"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 (예레미야 애가 3:22)


나는 오늘 나를 향해 **'목적 있는 인내'**로 기다려 주시는 주님의 사랑을 신뢰합니다. 쉽게 포기하고 변하는 나의 사랑과 달리, 주님의 사랑은 내가 어떤 상태에 있든 상관없이 **'끝까지 함께하는 사랑'**임을 고백합니다. 때로는 아프게 찌르기도 하시지만 결국 나를 살리시는 주님의 **'지극히 현실적인 친절'**에 감사드립니다. 나를 향한 주님의 모든 약속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확증되었음을 믿으며, 내 삶의 불완전함 속에서도 완성될 기쁨을 미리 맛보기로 결단합니다.

2. 수직적인 해결책: '끝까지 함께함'의 신학으로 회복하기

자책과 낙심을 해결하는 수직적인 길은 하나님의 사랑을 "일시적인 감정"이 아닌 "영원한 헌신"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인내는 무기력한 참음이 아니라 우리를 빚어가기 위한 '의도적 기다림'입니다. 우리가 넘어져 있을 때도 주님은 여전히 그 자리에 계시며 그분의 일을 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이미 나를 포기하셨을 거야"라는 거짓된 지도를 버리고, "사랑은 끝까지 함께한다"는 주님의 지도를 붙잡으십시오.

3. 안팎을 깨끗하게 하는 정결한 온유

나는 타인에게 인내한다고 하면서 속으로는 정죄했거나, 감상적인 친절로 생색을 냈던 위선을 정결하게 씻어내길 원합니다. 주님의 인내를 당연하게 여기며 변화되기를 게을리했던 안일함을 회개합니다. 내 안의 조급함과 거짓된 자비를 씻어내시고, 주님처럼 목적 있게 인내하며 진심으로 타인의 유익을 구하는 거룩하고 단호한 친절로 나를 새롭게 하소서.

4. 나를 다시 통치하시는 주님의 은혜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추격하여 변화시키시는 사랑의 통치력입니다. 주님의 통치는 우리가 실패할 때 더 큰 은혜를 부으시고, 우리가 교만할 때 세밀하게 살피시며 우리를 바른길로 인도하시는 선한 목자의 다스림입니다. 주님, 오늘 제 마음을 다스려 주셔서 제가 주님의 오래 참으심을 배우게 하소서. 주님의 통치가 제 삶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끝까지 품는 인내의 사랑'**으로 나타나게 하소서.

“Love is in it for good: patient and kind. God works a fiercely realistic kindness.”

”사랑은 끝까지 함께합니다. 하나님은 지극히 현실적인 친절로 일하십니다.”
— Take Heart, David Powlison

[오늘 마음 모아 드리는 고백]

인내의 하나님, 저를 향해 목적을 가지고 오래 참아주시는 그 크신 사랑에 감사합니다. 제 삶의 지루하고 고통스러운 과정 속에서도 주님은 저를 완성해 가시는 중임을 믿사오니, 주님의 신실한 헌신을 신뢰하며 오늘 하루를 기쁨으로 견디게 하소서.

친절하신 주님, 제게 가장 필요한 것을 가장 적절한 때에 주시는 주님의 현실적인 자비를 찬양합니다. 제가 주님께 받은 그 넉넉한 사랑을 기억하며, 오늘 제가 만나는 사람들에게 조급해하지 않고 주님의 친절을 흘려보내는 성숙한 제자가 되게 하소서.

God of patience, thank You for Your great love that suffers long with me for a purpose. I believe You are completing me even through the tedious and painful processes of my life; help me endure this day with joy, trusting in Your faithful commitment.

Kind Lord, I praise Your realistic mercy, which gives me exactly what I need at the perfect time. Remembering the abundant love I received from You, let me be a mature disciple who spreads Your kindness to those I meet today without being impatient.


QT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