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2 "생명을 깨뜨릴 시간 - A Life of Pure and Holy Sacrifice" (요 7)

9월 “예수님과 동행하고 있습니까?”
(크고 작은 시험들 가운데 숨고 싶을 때)

QT 가이드


John 7:37-39

(요 7:37-39, 새번역)

“「37」 명절의 가장 중요한 날인 마지막 날에, 예수께서 일어서서, 큰 소리로 말씀하셨다. "목마른 사람은 다 나에게로 와서 마셔라.

「38」 나를 믿는 사람은, 성경이 말한 바와 같이, 그의 배에서 생수가 강물처럼 흘러나올 것이다."

「39」 이것은, 예수를 믿은 사람이 받게 될 성령을 가리켜서 하신 말씀이다.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않으셨으므로, 성령이 아직 사람들에게 오시지 않았다.”


중심 구절 / Key Verses

He who believes in Me…out of his heart will flow… —John 7:38

중심 주제 / Key

9/2 "생명을 깨뜨릴 시간 - A Life of Pure and Holy Sacrifice" (요 7)

My Utmost for His Highest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듣도록 우리의 마음의 문을 열어 주소서]

예수님은 “누가 나를 믿든, 그들이 받는 모든 축복은 그들이 간직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는 “누가 나를 믿든, 그들이 받는 모든 축복은 그들로부터 벗어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의 가르침은 언제나 자기 실현과는 정반대입니다. 주님의 목적은 사람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주님과 정확하게 같게 만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의 특징은 자신을 소모(지출, 희생)하는 것입니다. (It’s to make us exactly like him—and his chief characteristic is self-sacrifice - self-expenditure.)

예수님을 믿는다면 우리가 무엇을 얻는 것이 아니라 주님께서 우리를 통해 가장 귀한 것들을 부으시는(pour) 것입니다. 곧 하나님께서 우리를 아름답고 좋은 포도로 만드시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통해 포도즙을 짜내시는 것입니다. 영적인 세계에서 볼 때, 우리는 성공으로 우리 삶을 평가해서는 안 되며, 단지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부으시는 것으로 평가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 부분에서 우리는 전혀 평가할 수 없습니다.

베다니의 마리아가 귀한 향유를 깨뜨려 예수님의 머리에 부었을 때, 이는 누가 보아도 아무 의미가 없는 행위였습니다. 그래서 제자들은 이를 낭비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마리아의 터무니없는 낭비처럼 보이는 헌신을 칭찬하시며 “어디서든지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는 이 여자가 행한 일도 말하여 그를 기억하리라”(막 14:9)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이런저런 계산에 얽매이지 않고 모든 것을 주께 다 드린 마리아가 했던 행위를 우리도 할 때 기쁨을 이기지 못하십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아들의 생명을 쪼개셔서 세상이 구원을 받도록 하셨습니다. 우리도 주를 위해 우리의 생명을 쏟아부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나를 믿는 자는 …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이 믿는 자를 통해 흐르는 생수의 강으로 인해 수없이 많은 다른 사람의 생명들이 끊임없이 새로워질 것입니다. 지금은 생명을 깨뜨릴 시간입니다. 자기 만족을 추구하는 욕구를 멈추고 모든 것을 주를 위해 쏟아부을 때입니다. 주님은 “누가 주님을 위해 이 일을 할까”라고 묻고 계십니다.


말씀과 기도

오늘 읽고 묵상한 말씀을 가지고 당신의 기도문을 작성합니다.
(Take the words you read and reflected on today and write your own prayer.).

*“주님, 저를 통하여 주님께서 흘려보내시길 원하는 것들을, 주님께서 부으시길 원하는 것들을, 또한 저를 통해 생수의 강물이 끊이지 않고 흘러가게 하소서. 저에게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으니 온전히 사용하소서“

[나의 기도 - My Pray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