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 "정체성 & 의존하는 믿음"

My Praise for Today | 찬양

주님, 오늘 드리는 찬양을 기쁘게 받아 주소서”
”Lord
, I present my praise to You today. As I offer my voice, let my heart remain fixed on Your presence through this daily worship.”

| 선한 목자 되신 우리 주


[나의 고백] 나의 진정한 정체성, 의존하는 믿음

“Jesus said to them, 'I am the bread of life; whoever comes to me shall not hunger, and whoever believes in me shall never thirst.'” (John 6:35)

[마음으로 깊이 받는 말씀]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6:35)

“주께서 나를 모태에서 짓기 전부터 나를 아셨고 내 모든 형질이 주 앞에 다 기록되었나이다.” (시편 139:13-16)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시편 23:1)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이사야 41:10)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요.” (마태복음 5:3)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나니.” (로마서 8:16)


1. 주님 없이는 살 수 없는 의존적 존재

생명 자체를 포함한 모든 선한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옴을 고백합니다. 내가 아는 믿음은 내가 결코 독립적인 존재가 될 수 없음을 인정하는 데서 시작됩니다. 주님은 나의 육체를 지탱하실 뿐만 아니라, 그분의 말씀으로 나의 영혼에 생명을 공급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생명의 떡이 되심을 믿기에, 나는 그분 없이는 한순간도 살 수 없는 철저히 의존적인 존재임을 기쁘게 받아들입니다.

2. 약함과 죄성 속에서 발견하는 은혜

나의 삶에 찾아오는 고난과 죄의 문제는 내가 얼마나 도움이 절실한 존재인지를 일깨워 줍니다. 진정으로 나 자신을 안다는 것은 내가 가난하고 약하다는 사실을 아는 것입니다. 비록 내가 본질적으로 죄 많고 앞을 보지 못하는 방황하는 자일지라도, 주님은 자비로 나를 구원하셨습니다. 나는 죄인이지만 동시에 용서받은 자라는 이 놀라운 정체성 안에서 참된 안식을 누립니다.

3. 아버지의 자녀이며 목자의 양인 나

하나님은 나를 그리스도 안에서 자녀로 삼으시고 매일 성령의 능력으로 새롭게 하십니다. 나에게는 매일 아버지의 부드러운 돌보심과 인내심 있는 가르침이 필요합니다. 세상의 수많은 위협과 실망 속에서 내가 아는 안전한 장소는 오직 주님의 피난처뿐입니다. 나는 나를 위해 목숨을 버리신 선한 목자의 양이며, 그분의 세밀한 보살핌 아래 있음을 믿고 신뢰합니다.


“Faith knows and embraces this core identity: I am His dependent, I am poor and weak, I am forgiven, I am God’s child, I am a refugee, and I am a sheep in His flock.”

”믿음은 우리의 핵심 정체성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나는 주님께 의존하는 자요, 가난하고 약하며, 용서받은 자녀입니다. 또한 나는 주님의 임재로 피하는 난민이자 그분의 돌보심을 받는 양입니다.”
— Take Heart, David Powlison

[오늘 마음 모아 드리는 기도]

주님, 내가 스스로 설 수 있다는 교만을 버리고, 생명의 떡이신 주님께만 의지하며 매일의 공급하심을 누리는 자녀가 되게 하소서.

나의 약함과 죄성을 정직하게 인정하되, 나를 용서하시고 피난처와 목자가 되어주시는 주님의 사랑 안에서 참된 평안을 얻게 하소서.

Lord, help me cast away the pride of thinking I can stand on my own, and let me be a child who relies only on You, the Bread of Life, enjoying Your daily provision.

May I honestly acknowledge my weakness and sinfulness, yet find true peace in Your love as my refuge and shepherd who forgives and protects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