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 소식지 (2/5 ~)

1. 식사

집은 돌아가며, 오실 때는 반찬(간식,과일) 한 가지씩, 개방하는 집은 밥과 국만, 식사는 맛있게 즐겁게!

2. 성령 임재 기도

“성령님! 우리안에 계심을 믿습니다. 목장 시간을 인도하여 주소서. 저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성령을 경험하길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 올리브 블레싱 / 축복의 말로 세워주기

 
    1. 찬양 (1~2곡, 아이들과 함께 부를 수 있는 찬양)

    2. 아이들 감사나눔 [재미, 기쁨, 보람]나눔 / 기도제목 나눔

    3. .목원들이 돌아가면서 아이에게 축복의 말, 칭찬의 말, 믿음의 말, 격려의 말을 한마디씩 합니다.

    4. 허그 타임 및 축복기도: 아이들을 부모님이 허그하고 있고, 자연스럽게 목자님이나 부모님이 아이들을 위해 축복기도를 합니다. (아이들이 어려워 하지 않도록 너무 길지 않게 합니다)

    5. 어린이 목장 (형편에 따라, 아이들 각자 시간 or 어른 목장에 참여 or 어린이 목자를 세워 어린이 목장 진행)

    [팁] *아직 어린이 목장이 세워지지 않았을 경우, 아이들 각자의 시간을 갖게 되는데, 목장을 시작하기 전에 부모가 아이들과 함께 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를 계획하고 약속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목장과 가정에서 아래와 같은 자기 정체성과 관계회복을 위한 말을 사용하여 아이들을 축복하고, 서로 서로 축복하며 반응하는 훈련을 합니다.
    -목장 멤버를 세워주는 짧은 말하기 (아래 문장을 이용하기)

    1. 사랑의 말: “미안합니다.”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2. 능력의 말: “됩니다.” “살겠다.”

    3. 권위의 말: “갑니다

    4. 격려의 말: “대단하십니다.” “자랑스럽습니다.” “부러워요.”

    5. 영광의 말: “앗싸, 내 복이다.” “너 때문에 내가 성공(행복)하리라.”

4. 찬양 (2~4곡)

WF찬양 밴드 / 추천 찬양 100곡 악보

5. 주일 설교 말씀

 
  •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것으로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사람을 유능하게 하고, 그에게 온갖 선한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디모데후서 3장)

    1. 성경은 듣는 책입니다.

    2000년 기독교 역사를 통해서 신자들은 성경을 듣는 책으로 사용했습니다. 누군가가 대표로 성경을 읽으면 공동체는 집중하여 들었습니다. 그리하여 믿음의 공동체가 함께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신자는 점점 듣는 실력이 늘어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에 대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고, 이웃에 대하여 다른 사람의 음성을 듣는 자가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신앙생활에서 제일 중요한 관계를 충실히 하는 신자가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개인이나 교회 공동체가 듣는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가장 튼튼히 하는 길입니다.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가 신앙생활의 가장 중요한 본질입니다. 그러므로 신자는 성경을 읽는 것을 들을 수 있으면 집중해서 경청하려고 해야 합니다. 혼자서 성경을 읽는 경우에도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위해 집중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알고,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과의 관계안에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성경말씀을 가지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연습을 신자는 힘써 해야 합니다.

    2. 성경은 다양한 성격과 다양한 이야기이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통하여 하나님이 누구신지를 알려주시려고 합니다. 그래서 1500년동안 40여명의 저자를 사용하셔서 성경을 기록하셨습니다. 그런데, 많은 신자들은 성경을 간단한 가이드 라인이나 교훈집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즉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책으로 바꾸어, 자신에게 편리한 책으로 성경을 바꾸어 사용하려고 합니다.

    하나님을 진정으로 알고자 하는 신자라면 그렇게 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으로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주시고자 하나님의 영을 통하여 우리에게 <모든 성경>을 주신 것입니다. 신자는 <성경 전체의 이야기속에서 자신에게 주는 의미>를 찾도록 기회가 되는 대로 최선을 다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려고 힘써야 합니다.

    3. 성경 전체 속에서 "나의 이야기"를 찾는다.

    성경은 우리에게 "너의 구원을 이루어 가라"고 하신 주님의 뜻을 위해서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입니다. 성경에는 수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성경에 이야기가 있다'라고 하면서 그 이야기를 아는 지식을 자랑하거나 그 이야기속에 있는 살아있는 하나님의 뜻을 소홀히 합니다. '성경에는 바로 나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에 나오는 이야기 속에서 많은 사건과 인물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 이야기 속에서 과연 나는 누구인가? 나라면 어떤 삶을 선택할 것이가? 현재 실제 가족처럼 느껴지는 사람은 누구인가? 그러면서 나의 가족, 나의 부모, 나의 형제 자매를 만나야 합니다.

    Being Christian에 나오는 구절을 인용하며 마치고자 합니다.

    "성경 전체는 여러분 자신을 새롭고 좀더 바르게 보게 하여 새로운 세상으로 이끄는 초청이요. 선물이자. 도전이다".

    **************

    [나눔] 목장모임에서는 지난 주일에 결단한 것이나 실천한가지를 나누도록 합시다.

  • 「16」 All Scripture is breathed out by God and profitable for teaching, for reproof, for correction, and for training in righteousness, 「17」 that the man of God may be complete, equipped for every good work.”

    1. Listening to the Bible:

    Throughout Christian history spanning 2,000 years, the Bible has been a source for believers to listen to. When someone reads it as a representative, the community listens intently, receiving God's guidance. Strengthening our relationship with God involves hearing His voice individually or as a church community. This is crucial for a loving relationship with God, the essence of a life of faith. Believers must concentrate on listening when the Bible is read, even when alone. Striving to know God's will, understanding their relationship with God, and praying using the Bible's words are essential practices for believers.

    2. Diverse Characters in the Bible:

    The Bible is a diverse story with various characters, conveying who God is through different narratives. Over 1,500 years, about 40 authors wrote the Bible under God's guidance. Some believers simplify it into a guideline or convenient book, but those seeking to truly know God should avoid this. God gave us the entire Bible through His wisdom and power, and believers should strive to understand the meaning given to them in the entire story.

    3. Discovering "My Story" in the Bible:

    The Bible is God's gift for believers to "work out their salvation." Many people acknowledge stories in the Bible but often boast of their knowledge or neglect God's living will in those stories. Identifying "my story" in the Bible is crucial. Recognizing events, characters, and relationships prompts self-reflection. Understanding the invitation, gift, and challenge within the Bible leads believers to see themselves in a new and more accurate way, as emphasized in Being Christian: "The entire Bible is an invitation, a gift, and a challenge that will lead you to a new world by helping you see yourself in a new and more correct way."

    *********

    [Sharing]

    Let’s share what you decided or put into practice through last Sunday’s sermon.

6. 목회자 칼럼 [목회자 코너]


*목회자 코너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News *목장 및 교회 소식

[ 2/4 주일 교회 소식 ] 을 담당자가 읽어주세요

 

8. 나눔 (생활 관계 감정 나누기)

* 삶 나눔
1) 지난 주 기도제목 응답 나눔
2) 감사 나눔
(한 주간 동안 감사한 내용을 나누고 경청하고 반응하기)
-사람에 대한/ 일에 대한 감사
3) 힘든 삶(스트레스, 고민, 아픔) 나눔, 기도제목 나눔

 
  • -비밀지키기
    -상대방이 나눌 때 중간에 끊지 말고 경청하고 반응하기
    (아! 예! 오!~~ 그랬구나! 그랬군요!)
    -나눔 후 하실 말씀이 있을 때는 직접적인 답을 주지 말고 자신의 간증이나 경험만 말해주기
    -간증이나 경험이 없을 경우 질문 사용하기

    (직접적인 답은 주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용서하세요”, “기도하세요”, “하나님의 사랑으로 품어야죠”, “그렇게 하면 안 되죠” 등등 입니다.)

 

9. 기도 시간 *합심기도 / 마무리 기도

* 합심기도: 중요한 기도제목, 다음 모임 오픈 가정을 위한 기도
* 선교와 전도를 위한 기도: 목장 선교사님을 위해, VIP를 위한 기도
* 마치는 기도: 주기도문 / 목자의 Blessing pr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