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 소식지 (12월 2째주)

목장 소식지 (2023년 12월 10(주일) 이후 )

1. 식사

집은 돌아가며, 오실 때는 반찬(간식,과일) 한 가지씩, 개방하는 집은 밥과 국만, 식사는 맛있게 즐겁게!

2. 성령 임재 기도

“성령님! 우리안에 계심을 믿습니다. 목장 시간을 인도하여 주소서. 저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성령을 경험하길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찬양 (1~2곡, 아이들 찬양, 모든 세대가 함께 부를 수 있는 찬양)
    -아이들 감사[재미, 기쁨, 보람]나눔 / 기도제목 나눔

    -목원들이 돌아가면서 아이에게 축복의 말, 칭찬의 말, 믿음의 말, 격려의 말을 한마디씩 합니다.
    -이후 아이들 각자 시간, 어린이 목장, 어른 목장에 형편에 따라 참여

4. 찬양 (2 ~ 4곡*찬양 담당자가 미리 정하여 알려주면 vip에게 도움이 됨)

추천 찬양 100곡 / WF찬양밴드

  • 제목: 서로 영광을 주고 받지 않는다 (요한복음 5:38-47)

    “우리는 모두 너울을 벗어버리고, 주님의 영광을 바라봅니다. 이렇게 해서, 우리는 주님과 같은 모습으로 변화하여, 점점 더 큰 영광에 이르게 됩니다. 이것은 영이신 주님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고린도후서 3:18)

    [메시지 1] 성경을 통해 자신을 증명하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바리새인들은 성경 자체에 희망을 두었습니다. 그들은 성경을 연구했고, 스스로 모세의 제자라고 했습니다. 성경을 열심히 연구하고 실천하면 하나님의 은혜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이 자신들에게 모세를 주신 이유와 모세의 율법을 주신 이유를 믿지 않았습니다.

    성경은 영원한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 주제로 이야기 합니다. 그러므로 바리새인들이 모세가 쓴 하나님의 말씀을 믿었더라면 그들도 예수를 믿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신자에게는 66권의 성경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성경의 가르침을 실천하고 어떤 사람은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연구하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그들이 성경을 통하여 예수를 믿지 않는다면 바리새인적인 크리스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경은 빛이 아니라 빛줄기 입니다. 그 빛줄기를 통하여 빛이신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믿어야 합니다.

    [메시지 2] 사람에게 영광을 구하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바리새인들은 서로 영광을 주고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바리새인들은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영광보다도 사람의 영광을 더 사랑하였다.(요한복음 12:43)"

    영광이라는 단어의 기본 의미는 "생각하는 것, 의견"이며, 영광은 "다른 사람이 나에 대해서 가지는 의견"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명성, 명예, 빛, 광채, 칭찬과 같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리새인들은 하나님이 자신들에 대해서 가지는 의견보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들에 대해서 가지는 의견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이와 다르게 예수님은 사람에게 영광을 받지 않았고, 자신의 영광을 구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하나님이 영광을 주시는 분임을 믿었습니다(요한복음 8:50). 우리는 누구의 의견을 구하며 살고 있는지를 질문해 보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의 고난과 죽으심을 겪는 것을 '영광을 받았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십자가를 지시기 위해 기도하실 때, 예수님은 “나는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영광을 그들에게 주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하나인 것과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는 것입니다.(요한복음 17:22)”라고 하십니다. 예수님은 죄인인 우리를 구원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주시고자 한 것입니다.

    신자는 하나님의 은혜로 '거저 주신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은혜를 찬미'하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찬미하는 삶을 살 수 있는 것은, 우리가 스스로 영광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나타난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속에 비추시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놀라운 주님을 찬양하고 그 은혜안에서 빛으로 살아가기 위해 우리 자신을 돌아보길 원합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와 자비와 감사와 기쁨과 자유와 따뜻함과 새로워 지는 모습을 믿음으로 붙잡고 한발 한발 살아가도록 합시다.

    ***************

    [나눔] 목장모임에서는 지난 주일에 결단한 것이나 실천한가지를 나누도록 합시다.

6. 목회자 칼럼 [목회자 코너]

  • 1) 우리 Worship Frontier 교회는 비신자를 전도하여 예수님의 제자 삼는 삶을 교회의 사명으로 알고 여기에 집중하는 교회이며, 신앙안에서 자녀교육을 책임지는 교회입니다.

    2) [크리스마스 만찬] 12월 24일 주일에 팟락으로 준비하여 예배후 3:30분에 진행합니다. 식사 정리후 선물교환 시간을 갖습니다. (기준 20불 이하)

    3) [특송 찬양 예배] 12/31은 목장별 특송 찬양 예배로 드립니다. 한 해를 마무리 하는 감사 찬양, 크리스마스 찬양 등등을 주제로 목장 뿐만 아니라 개인 및 그룹별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사 또는 MR이 준비되신 분들은 목자님을 통해 목자방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4) [송구영신예배] 올해 송구영신 예배는 따로 모이지 않고 주일 예배시간을 송구영신예배로 드리게 됩니다. 신년기도제목을 작성하고자 하오니, 미리 내용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중보기도팀] 12월 교회를 위한 중보기도 제목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도문 읽으시면서 기도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찬양세미나] “효과적인 교회예배중심의 찬양사역이란?”주제로 추길호 목사 (True Worship 12 책임자)를 모시고 1월 13일~14일 진행합니다. 많은 기도와 참여 바랍니다.

    *하늘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8. 나눔 (생활 관계 감정 나누기)

 
  • -비밀지키기
    -상대방이 나눌 때 중간에 끊지 말고 경청하고 반응하기
    (아! 예! 오!~~ 그랬구나! 그랬군요!)
    -나눔 후 하실 말씀이 있을 때는 직접적인 답을 주지 말고 자신의 간증이나 경험만 말해주기
    -간증이나 경험이 없을 경우 질문 사용하기

    (직접적인 답은 주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용서하세요”, “기도하세요”, “하나님의 사랑으로 품어야죠”, “그렇게 하면 안 되죠” 등등 입니다.)

 

* 삶 나눔
1) 지난 주 기도제목 응답 나눔

2) 감사 나눔 (한 주간 동안 감사한 내용을 나누고 경청하기)
-사람에 대한/ 일에 대한 감사

3) 힘든 삶(스트레스, 고민, 아픔) 나눔, 기도제목 나눔


9. 중보기도 (구체적인 기도제목[다음 주에 기도응답 여부 서로 확인함], 모임 오픈 가정을 위한 기도)

10. 선교와 전도 도전 (전도 보고, VIP를 위한 기도, 선교편지 읽고 선교사와 선교지를 위한 기도)

11. 헌금 (선교헌금으로 *매월 3째주 선교주일에 선교사님을 위해 주일예배때)

12. 주기도문 (또는 대표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