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사역 박람회를 준비하며" [n-12]

오늘 부터 새가족반을 시작합니다. 매월 2째 주일에는 새가족반1, 셋째 주일에는 새가족반2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비신자 vip 분들에게는 신앙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워십프론티어의 목장과 전체 교회 공동체에 연결되기를 위함 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신자분들에게는 공동체 의식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신앙생활을 하여 삶의 변화와 성숙함에 이르도록 인도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우리교회가 성경적인 교회로 건강하게 세워지고 신약교회의 정신을 지켜가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 교회가 신약교회의 정신을 담아내기 위해서는 사역박람회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9월 초(예정)에는 팀사역 박람회를 하려고 합니다. 우리교회가 성경적인 공동체를 든든하게 세워지기 위해서는 성경적인 사역분담이 일어나야 합니다. 이것은 <1인 1사역>이라고 표현할 수 있고, 특별히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에게는 <공동양육>에 참여하는 교회 생활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목회자는 기도와 말씀 그리고 리더십을 발휘하는 데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평신도 성도들은 각자의 사역을 찾고 회복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도들을 모두 사역자로 부르셨습니다. 그러므로 각자 1가지씩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사(gift and talent)를 가지고 있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이 은사를 통해서 공동체를 섬기고 공동체를 함께 세워나가는 자리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셨음을 믿는다면 우리는 시도하고 연습해야 합니다. 더불어 교회의 사역은 팀으로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을 하다보면 우리는 사역의 성과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게 되고, 종종 열매가 없다는 이유로 힘들어 하거나 팀원간에 관계가 어려우지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교회로 부르시고, 은사를 주시고, 팀으로 사역하게 하시는 이유는 성공이 아니라 충성때문입니다. 충성은 신실함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충성을 연습하도록 팀사역으로 부르십니다. 충성(신실함)은 약속을 지키는 것(Reliability) 과 하나됨을 지키는 지혜(Acute Knowledge / Wisdom)입니다. 그러므로 신실하 사역자가 되기 위해서는 시간 약속을 잘 지켜야 합니다. 자신에게 맡겨진 일을 최선을 다해 감당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서로를 위해 기도하고, 하나가 되기 위해서 위로하고 격려하여 다시 새롭게 나아가도록 다짐해야 합니다.

워십프론티어 사역 박람회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사역팀에서 사역을 소개하고 필요한 인원을 모집하는 것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교회의 필요와 지역의 필요 그리고 VIP의 필요를 위해서 새롭게 시작될 팀이 소개와 팀원을 모집하는 것도 하게 될 것입니다. 주보에 있는 팀사역 안내를 참고 하시고 하나님께서 나에게 맡겨주시려는 것이 무엇인지 기도하며 주님의 뜻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두가지 질문을 하면서 사역 박람회를 준비해 봅시다. 이 사역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일까? 이 사역이 영혼구원하여 제자만드는 것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 것일까?

하나님께서 우리 워십프론티어 교회를 얼마나 귀하게 여기시고 놀랍게 세워가기를 원하시는 지를 가슴깊이 품으시며 함께 나아가길 원합니다. – 최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