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오직 예수님께만 집중하십시오!”
(삶에서 내려오는 방법을 알아야 할 때)
중심 구절 / Key Verses
Pray the Lord of the harvest to send out laborers into His harvest. — Matthew 9:38
Matthew 9:35-38
35 예수께서는 그 지역의 모든 도시와 마을을 두루 다니시며 유대인의 회당에서 가르치시고 하늘나라의 기쁜 소식을 선포하셨다. 그리고 온갖 병에 걸린 사람들을 다 고쳐주셨다.
36 또 모여든 군중을 보시며 목자없는 양처럼 불쌍히 여기셨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는 너무나도 큰데,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 해야 할지, 어디에 가서 도움을 받아야 할지도 모르는 가엾은 백성들이었기 때문이었다.
37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추수할 것은 많은데 일꾼이 적구나.
38 그러니 너희는 추수하는 주인에게 추수할 일꾼을 보내 달라고 기도하라.'
마태복음 9:35-38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듣도록 우리의 마음의 문을 열어 주소서]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주소서 하라 하시니라 _마 9:38
선교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는 하나님의 손에 있습니다. 그 열쇠는 기도이지 사역이 아닙니다. 특별히 최근에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진 프로그램은 하나님께 집중하는 것을 회피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선교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는 상식이나 의료나 문화, 교육, 심지어 전도도 아닙니다. 그 열쇠는 기도입니다.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거듭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기도란 실질적이지 않으며 불합리한 것입니다. 우리는 상식적인 관점에서 기도란 어리석게 보이는 일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보시는 것은 나라들이 아니라 온 세상입니다. 사람들의 관점에서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관점에서 기도하는 사람들은 몇 사람이나 되겠습니까? 주님은 추수의 주인이시며, 추수는 사람들의 마음이 압박과 죄책감을 느낄 때 무르익어갑니다. 바로 이러한 때가 추수할 일꾼을 보내달라고 기도해야 하는 추수의 때입니다. 주변의 사람들은 무르익어 추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프로그램에 너무나 사로잡혀서 한 사람도 추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에너지만 빼는 활동에 빠져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아버지와 형제의 삶에 위기가 온다고 가정해봅시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위한 추수의 일꾼으로 그들과 함께합니까? “오, 하지만 나는 특별히 다른 할 일이 있네요.” 그리스도인에게는 특별히 해야 할 다른 일이 없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 그리스도의 것으로 부름을 받은 자요, 그의 ‘주인’보다 높지 않으며, 자신이 하려는 일을 예수 그리스도께 지시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주님은 다른 특별한 일로 부르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주님 자신에게로” 부르십니다.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이신 주님께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주께서는 상황을 섭리하셔서 당신을 일꾼으로 내보내실 것입니다.
말씀과 기도 “나의 기도문”
오늘 읽고 묵상한 말씀을 가지고 당신의 기도문을 아래 답글 창에 작성합니다.
Please write your prayer in the reply box below based on the words you read and meditated on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