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 소식지 (1/22 ~)

1. 식사

집은 돌아가며, 오실 때는 반찬(간식,과일) 한 가지씩, 개방하는 집은 밥과 국만, 식사는 맛있게 즐겁게!

2. 성령 임재 기도

“성령님! 우리안에 계심을 믿습니다. 목장 시간을 인도하여 주소서. 저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성령을 경험하길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 올리브 블레싱

 
    1. 찬양 (1~2곡, 아이들과 함께 부를 수 있는 찬양)

    2. 아이들 감사나눔 [재미, 기쁨, 보람]나눔 / 기도제목 나눔

    3. .목원들이 돌아가면서 아이에게 축복의 말, 칭찬의 말, 믿음의 말, 격려의 말을 한마디씩 합니다.

    4. 어린이 목장 (형편에 따라, 아이들 각자 시간 or 어른 목장에 참여 or 어린이 목자를 세워 어린이 목장 진행)

    [팁] *아직 어린이 목장이 세워지지 않았을 경우, 아이들 각자의 시간을 갖게 되는데, 목장을 시작하기 전에 부모가 아이들과 함께 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를 계획하고 약속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목장과 가정에서 아래와 같은 자기 정체성과 관계회복을 위한 말을 사용하여 아이들을 축복하고, 서로 서로 축복하며 반응하는 훈련을 합니다.

    1. 사랑의 말: “미안합니다.”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2. 능력의 말: “됩니다.” “살겠다.”

    3. 권위의 말: “갑니다

    4. 격려의 말: “대단하십니다.” “자랑스럽습니다.” “부러워요.”

    5. 영광의 말: “앗싸, 내 복이다.” “너 때문에 내가 성공(행복)하리라.”

4. 찬양 (2 ~ 4곡*찬양 담당자가 미리 정하여 알려주면 vip에게 도움이 됨)

WF찬양 밴드 / *추천 찬양 100곡 악보

5. 주일 설교 말씀

 
  • *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잡수실 때에 그들에게 이렇게 분부하셨습니다. "너희는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아버지의 약속을 기다려라. 요한은 물로 세례를 주었으나, 너희는 여러 날이 되지 않아서 성령으로 세례를 받을 것이다."

    1. 하나님은 교회를 시작하면서 사도들에게 성령을 주실 것을 약속하십니다. 신자가 세례를 받을 때 물에 담가지거나 물에 적셔지듯이 교회는 성령을 받게 될 것을 약속하신 것입니다. (You will be baptized with the Holy Spirit.) 그러므로 교회는 성령받은 신자들의 공동체입니다.

    2. 그런데 로마서 말씀에는 세례의 의미를 좀더 깊게 알려줍니다. "세례를 받아 그리스도 예수와 하나가 된 우리는 모두 세례를 받을 때에 그와 함께 죽었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 세례를 받는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 안으로(into) 들어가는 것입니다. 신자는 세례를 통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으로 들어가며, 그의 죽음안으로 들어가며, 결국 그의 부활안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신자는 세례를 통하여 그리스도 예수와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례를 통하여 그의 죽으심과 연합함으로써 그와 함께 묻혔던 것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것과 같이, 우리도 또한 새 생명 안에서 살아가기 위함입니다.” 세례를 통하여 신자는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새로운 삶(newness of life)을 살아게 됩니다.

    3. 예수님도 요단강에서 세례를 받으십니다.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실 때; <성령이 비둘기 같은 형체로 예수 위에 내려오셨다. 그리고 하늘에서 이런 소리가 울려 왔다.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나는 너를 좋아한다.> 예수님은 세례를 받을 때 성령을 경험하고 성령을 통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듣습니다. 신자의 세례는 성령님께 열려지는 삶을 살게 합니다. 성령님께 열려지는 삶(Openness to the Holy Spirt)은 하나님의 사랑에 열려지는 삶(Openness to the love of God)으로 이어집니다. 신자가 성령을 받는다는 것은 성령님께 마음을 열어서 자신의 정체성이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임을 아는 것과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는 권리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성령받은 성도들이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로서 하나님을 아버지로 고백하며 믿음의 공동체를 세워가는 것이 교회와 신앙 생활의 기초가 됩니다. 날마다 성령님께 마음과 귀와 삶을 열어서 주님을 따르는 삶을 살면서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을 공급받는 삶을 살기 바랍니다.

    **************

    [나눔] 목장모임에서는 지난 주일에 결단한 것이나 실천한가지를 나누도록 합시다.

  • Dear friends,

    Today, let's talk about what Jesus told his close friends while they were having a meal together. He said, "Stay in Jerusalem and wait for the promise from the Father. John baptized with water, but soon you will be baptized with the Holy Spirit."

    When God started the church, He promised to give the Holy Spirit to the friends of Jesus. Just like people get wet in water during baptism, the church is promised to receive the Holy Spirit. This means the church is a group of friends who have the Holy Spirit with them.

    In the book of Romans, we learn more about what baptism really means. It says, "When we were baptized, we became a part of Jesus, died with him, and then rose again." Baptism is not just a ceremony; it is an immersion into Jesus Christ, into his death, and ultimately into his resurrection. Through baptism, believers become one with Christ, living a newness of life in Jesus Christ.

    Think about when Jesus got baptized in the river. The Holy Spirit came down on him like a dove, and God's voice said, "You are my beloved son, and I am fond of you." When we get baptized, we open ourselves to the Holy Spirit. This openness leads to a life full of God's love. Receiving the Holy Spirit helps us know that we are loved by God and gives us the right to call God our Father.

    The foundation of our church and religious life is built upon believers who have received the Holy Spirit, confessing God as their Father. As God's beloved children, we are meant to form a strong community of faith. Let's open our hearts, ears, and lives to the Holy Spirit each day, walking in the path the Lord has set before us, and embracing the boundless love of God the Father.

    May the Holy Spirit be with us, guide us, and fill our lives with God's love and kindness.

    Amen.

    [Sharing]

    Let’s share what you decided or put into practice through last Sunday’s sermon.

6. 목회자 칼럼 [목회자 코너]


*이번주는 목회자 코너에 있는 <2024년 중점 기도문>을 읽으시며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7. News *목장및 교회 소식

 
  • 1.우리 Worship Frontier 교회는 비신자를 전도하여 예수님의 제자 삼는 삶을 교회의 사명으로 알고 여기에 집중하는 교회이며, 신앙안에서 자녀교육을 책임지는 교회입니다.

    2.[세례식] 1/28일 주일 예배중에 세례식이 있습니다. 세례받는 분은 이경애 자매님(보스턴 목장), 전상우 형제(필리핀 목장)입니다. 이번 세례식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세례받는 분들 뿐만 아니라 모든 신자들이 새 힘을 얻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1인 1사역] 자신의 은사에 따라 1인 1사역 (co-parenting)에 참여하시어, 친교팀, 교육팀, 찬양팀 뿐만 아니라 교회 팀사역들에서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담당 목자님의 추천을 통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팀사역 가이드 라인 참조

    4. [찬양팀원 모집] 찬양사역에 헌신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담당 목자님을 통해 신청하시기 랍니다. (*싱어악기분야, 자막인터넷분야, 장비음향분야)

    5. [주일 예배 시작] 워십프론티어 교회의 주일예배의 실제적인 시작은 12시 20분 부터 입니다. 함께 주일 예배를 준비하는 시간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6. [예배당 자리 안내] 예배당 공간이 넓어 앞쪽에 모여 예배드리려고 합니다. 앞자리 뿐만 아니라 예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유아와 부모님이외에는 앞쪽에 앉아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7. [장소사용 안내] 예배중에 예배당 앞쪽 문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물 이외의 음료는 예배당에 가지고 오지 않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번주 QT 본문은 시편 133 ~ 138 편 (1/29 ~ 2/3)

    *** 목장 헌금은 선교헌금으로 드립니다. *매월 3째주 주일예배(선교주일)에서 목장 선교사님을 위해 드립니다. 예) mission Haiti, mission Philippines

    *하늘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8. 나눔 (생활 관계 감정 나누기)

* 삶 나눔
1) 지난 주 기도제목 응답 나눔
2) 감사 나눔
(한 주간 동안 감사한 내용을 나누고 경청하고 반응하기)
-사람에 대한/ 일에 대한 감사
3) 힘든 삶(스트레스, 고민, 아픔) 나눔, 기도제목 나눔

 
  • -비밀지키기
    -상대방이 나눌 때 중간에 끊지 말고 경청하고 반응하기
    (아! 예! 오!~~ 그랬구나! 그랬군요!)
    -나눔 후 하실 말씀이 있을 때는 직접적인 답을 주지 말고 자신의 간증이나 경험만 말해주기
    -간증이나 경험이 없을 경우 질문 사용하기

    (직접적인 답은 주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용서하세요”, “기도하세요”, “하나님의 사랑으로 품어야죠”, “그렇게 하면 안 되죠” 등등 입니다.)

 

9. 기도 시간 *합심기도 / 마무리 기도

* 합심기도: 중요한 기도제목, 다음 모임 오픈 가정을 위한 기도
* 선교와 전도를 위한 기도: 목장 선교사님을 위해, VIP를 위한 기도
* 마치는 기도: 주기도문 / 목자의 Blessing pr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