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이 첫번째 였습니다"

[말씀]   

내가 너를 모태에 짓기 전에 너를 알았고 네가 배에서 나오기 전에 너를 성별하였고 너를 여러 나라의 선지자로 세웠노라. 예레미야 1:5

말씀이 첫 번째였습니다. 말씀이 다른 모든 것에 앞섰습니다. 우리가 모태에서 잉태되고 형태를 갖추기 전에, 우리가 태어나기 전에, 그 어떤 일도 벌어지기 전에 말씀이 계셨습니다. 해나 달이나 별들이 있기 전에 말씀이 계셨습니다. 나무와 꽃과 물고기가 있기 전에 말씀이 계셨습니다. 정부와 병원과 학교가 있기 전에 말씀이 계셨습니다.

말씀이 첫 번째가 아니었다면, 모든 것이 엉망이 되었을 것입니다. 말씀이 두 번째였다면—또는 세 번째나 네 번째였다면—우리는 창조의 깊은 신적 리듬과 연결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말씀이 옆으로 밀려나 행동과 프로그램의 종이 되었다면, 우리는 육신이 되신 말씀이신 우리 주님으로부터 흘러나오는 구속의 광대한 내면적 샘과 이어지지 못했을 것입니다.

말씀을 허투루 대하거나 부주의하게 여길 때 우리는 하나님이……말씀으로 창조하시는 본질적이고 인격적인 친밀함으로부터 멀어집니다.

 

"하나님으로 시작하여라. 지식의 첫걸음은 하나님께 엎드리는 것이다. .." (잠언 1:7)

 

[성숙]

인간이 된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절대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계절이 바뀌면서 자동으로 성숙해지지 않습니다. 본능을 따라간다고 자연적으로 대단한 만족에 이르게 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비틀거리고 실패합니다. 의심하고 질문합니다. 노력하고 배웁니다. 뭔가 좀 알겠다 싶으면, 다른 일이 벌어져 당황하게 됩니다.

예수님은 인간이 된다는 것, 진실로 인간이 된다는 것의 의미를 보여주는 최고의 본보기입니다. 그분을 바라보면 여자나 남자가 되는 일의 믿을 수 없는 매력과 심오한 경이로움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도 깨닫게 됩니다. 그분이 우리를 인간 이하의 존재로 쪼그라들게 만들려는 모든 힘과 싸우시는 것을 보게 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길에서 우리를 벗어나게 만들려는 모든 영향력과 대결하시는 것을 봅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광야에서 40일간 유혹과 시험을 받으실 때 하신 언행에 주목함으로써 인간이 된다는 것에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기본적인 방향을 잡게 됩니다. 예수님처럼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변화되고 빚어지고 성숙해져야 합니다.

  - 잘 산다는 것 (On Living Well) | 유진 피터슨

 

  *유진 피터슨 목사님의 글을 올립니다. 성경대로, 예수님 닮아가는 열매 맺기를 바랍니다. - 최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