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장 소식지 (12월 5째주: 12/31 ~)

목장 소식지

1. 식사

집은 돌아가며, 오실 때는 반찬(간식,과일) 한 가지씩, 개방하는 집은 밥과 국만, 식사는 맛있게 즐겁게!

2. 성령 임재 기도

“성령님! 우리안에 계심을 믿습니다. 목장 시간을 인도하여 주소서. 저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성령을 경험하길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찬양 (1~2곡, 아이들 찬양, 모든 세대가 함께 부를 수 있는 찬양)
    -아이들 감사[재미, 기쁨, 보람]나눔 / 기도제목 나눔

    -목원들이 돌아가면서 아이에게 축복의 말, 칭찬의 말, 믿음의 말, 격려의 말을 한마디씩 합니다.
    -이후 아이들 각자 시간, 어린이 목장, 어른 목장에 형편에 따라 참여

4. 찬양 (2 ~ 4곡*찬양 담당자가 미리 정하여 알려주면 vip에게 도움이 됨)

추천 찬양 100곡 / WF찬양밴드

  • 제목: “잡는(catching)사람이 다 합니다” (사도 9:1-19)

    1. [본문 살펴보기] 사도행전 9장에는 바울의 삶에 근본적인 truning point 가 되는 사건이 소개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이 그를 찾아와 만나주시고, 예수님이 준비하여 보내주신 아나니아라는 사람이 바울을 도와 줍니다. 바울은 아나니아의 도움을 통해 시력을 다시 회복하고 성령충만하게 되고 세례를 받고 몸이 회복됩니다. 그리하여 예수와 교회를 핍박하던 삶에서 예수를 전하고 교회를 세우는 사람으로 하나님께 쓰임받게 됩니다. 바울의 이야기를 통해 깨닫는 것은 삶의 turning point는 내가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살아계신 하나님이 찾아오셔서 만들어 주신다는 것입니다.

    2. [Daybreak 공동체로 가는 길] 예일대와 하버드대에서 교수로 가르치던 헨리 나우웬은 장애인 공동체인 Daybreak의 봉사자가 됩니다. 그는 약한 자들을 만나면서 자신이 사랑받는 자로 다시 태어났기 때문이라고 고백합니다. 그는 자신의 삶에 대해 '나 자신이 사랑받는 존재임을 하나님이 주시는 영원한 선물로서 주장해야 한다는 소명, 그리고 이 사랑받는 존재라는 정체성을 다른 사람에게 조건없이 나누는' 부르심에 응답하는 삶이라고 고백합니다.

    3. [Flying, Falling, Catching] 헨리 나우웬은 갑작스런 심장마비로 1996년에 사망합니다. 그는 1991년에 자신의 아버지와 함께 관람했던 공중그네 곡예단에 푹 빠집니다. 그리고 그 공연을 한 로드레이 곡예단 사람들과 지속적인 만남을 가집니다. 헨리 나우웬은 공중그네로 부터 영적인 여정의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포착하게 됩니다. 삶은 날고, 떨어지고, 붙잡히는 춤과 같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우리도 공중의 곡예사처럼 하나님의 신비한 붙잡아 주심에 모든 것을 맡기는 삶을 살아 삶의 진정한 자유를 누려야 함을 말합니다.

    "어느 날 단장인 로드레이가 말했다. '날아갈 때 나(로드레이)는 잡는사람을 완전히 믿어야 합니다. 대중은 나를 공중그네의 대스타로 생각할지 모르지만 진짜 스타는 나를 잡아 주는 조(Jo)입니다. 조가 1초의 착오도 없이 제자리에 있다가 그쪽으로 날아오는 나를 공중에서 잡아야 하지요. 정말 중요한 비결은 나는(flying)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잡는(catching)사람이 다해야 합니다. 조에게 날아갈 때 나는 그냥 두 팔과 손을 뻗고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면 그가 나를 잡아서 안전하게 끌어올려 줍니다.' "

    "어느 길에나 모퉁이가 있다 (There was a coner in every street)"라는 말은 삶의 모험과 가능성과 놀라움을 상징하는 표현입니다. 우리의 삶에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일하심’ 입니다. 하나님은 한결같은 사랑으로 우리를 위해 일하시는 분입니다.

    [헌신과 사명(부르심) ]

    주님은 우리가 헌신할 때 우리를 잡아주시는 분입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주님이 부탁하시는 작은 일에 우리의 몸과 시간을 드리는 것이 헌신입니다. 그러면 주님이 우리를 잡아주심으로 우리는 예수님을 닮아가게 될 것이며 우리의 태도와 가치관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가 사명을 갖고 살아갈 때 우리를 잡아주십니다. 우리가 주님의 부르심(calling)에 응답하여 학업과 직업과 생업에서 전문성을 키워가면, 우리는 그에 대한 댓가를 받을 뿐만 아니라 이웃을 사랑할 수 있는 섬김의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주님의 잡아주심과 주님의 일하심통하여 삶의 근본적인 turning point를 경험하시길 축복합니다.

    **************

    [나눔] 목장모임에서는 지난 주일에 결단한 것이나 실천한가지를 나누도록 합시다.

6. 목회자 칼럼 [목회자 코너]

  • 1.우리 Worship Frontier 교회는 비신자를 전도하여 예수님의 제자 삼는 삶을 교회의 사명으로 알고 여기에 집중하는 교회이며, 신앙안에서 자녀교육을 책임지는 교회입니다.

    2. [신년기도제목] 송구영신예배를 통해 2024년 신년기도제목을 작성했습니다. 목장에서 서로서로 신년기도제목을 나누시며 함께 기도하시길 바랍니다.

    3. [찬양세미나] “효과적인 교회예배중심의 찬양사역”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세미나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목장별로 13일(토) 4:30분에 진행되는 첫 시간에 참여할 분들을 파악하여 목장단톡방에 알주시길 바랍니다.

    *하늘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8. 나눔 (생활 관계 감정 나누기)

 
  • -비밀지키기
    -상대방이 나눌 때 중간에 끊지 말고 경청하고 반응하기
    (아! 예! 오!~~ 그랬구나! 그랬군요!)
    -나눔 후 하실 말씀이 있을 때는 직접적인 답을 주지 말고 자신의 간증이나 경험만 말해주기
    -간증이나 경험이 없을 경우 질문 사용하기

    (직접적인 답은 주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용서하세요”, “기도하세요”, “하나님의 사랑으로 품어야죠”, “그렇게 하면 안 되죠” 등등 입니다.)

 

* 삶 나눔
1) 지난 주 기도제목 응답 나눔

2) 감사 나눔 (한 주간 동안 감사한 내용을 나누고 경청하기)
-사람에 대한/ 일에 대한 감사

3) 힘든 삶(스트레스, 고민, 아픔) 나눔, 기도제목 나눔


9. 중보기도 (구체적인 기도제목[다음 주에 기도응답 여부 서로 확인함], 모임 오픈 가정을 위한 기도)

10. 선교와 전도 도전 (전도 보고, VIP를 위한 기도, 선교편지 읽고 선교사와 선교지를 위한 기도)

11. 헌금 (선교헌금으로 *매월 3째주 선교주일에 선교사님을 위해 주일예배때)

12. 주기도문 (또는 대표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