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를 잘 드리기 위한 준비

“예배를 잘 드리기 위한 준비”   

1.주일 예배 순서를 일년만에 조정하였습니다. 예배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서 세가지 파트로 나누어 순서를 정하였습니다. – 첫번째 부분은 찬양하고 기도하고 헌금합니다. 두번째 부분은 참여하는 예배로서 특송과 간증과 성찬예식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셋째 부분은 ‘하나님 말씀 앞”에서 예배드리는 시간으로 설교와 헌신의 시간 입니다.

2.적극적인 참여를 위해서 순서를 맡은 분들은 자신의 순서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앞자리에 나와서 준비하도록 부탁드립니다. 주보와 파워포인트 화면을 참고해주셔서 예배흐름이 잘 이어지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3.찬양이 끝나면 합심기도 시간을 갖겠습니다. 합심기도 시간에는 찬양중에 은혜받은 것과 중요한 개인기도제목 한가지를 가지고 기도하며, 예배마칠 때까지 성령충만한 예배되도록 다같이 기도합니다. 기도가 마치면 대표기도자가 기도합니다. 헌금은 대표기도가 끝나면 반주에 맞추어 헌금하겠습니다.

4. 헌금시간 이후에는 '참여하는 예배'로서 특송이나 간증 그리고 수료식을 합니다. 매월 성찬예식을 갖게 되는데 성찬예식도 이 순서에서 진행하겠습니다. 개인특송, 가족특송, 목장특송을 추천합니다. 한번의 큰 감사보다는 작은 감사를 자주 드리는 마음으로 특송을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5.예배 순서에 변화를 주는 이유는 최선을 다해 예배를 잘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주일에 교회에 오는 목적은 하나님께 온전히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예배순서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앞으로 좋은 의견을 내 주시길 바랍니다.

6.하나님께 온전히 예배 드리기 위해서는 형식적인 변화보다 진실된 마음으로 예배를 드리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예배를 준비해서 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7.준비된 예배를 드리고 진실된 마음으로 예배를 드리기 위해서는 주중에 예배의 삶을 살고, 매일 매일 예배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주일 예배드리기 전 10전부터 예배당에서 예배를 기대하는 마음을 가지고 기도하며 예배를 준비하도록 합니다.

** 성도의 예배 준비            

 * 하나님 아버지 집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들어오시면서 반갑게, 가볍게 서로 인사합니다.
 * 예배와 인생의 주인이신 주께 잠잠히 기도합니다.
 * 지난 일주의 삶과 헌신을 돌아보며 기도합니다.
 * 설교 본문 말씀을 3회 정도 천천히 읽습니다.
* 주님을 힘과 맘 다해 즐겁게 찬양합니다

-최목사 - / 9.1.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