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로 가는 길” - 책 소개

“나에게로 가는 길” - 책 소개

 ‘교만은 착각에서 시작된다’라는 말 있습니다. 착각 중에 착각은 자기 자신을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잘 모른 채 살아온 사람들이 누굴까 하다가 문득 나 자신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저의 모습을 스스로 생각해보니, 저는 어렸을 때부터 단순하게 살아보려고 했고, 주어진 책임은 성실하게 이루려고 했고, 무엇보다도 예수님을 만난 이후에는 주님의 뜻대로 살아보려고 했던 지난 날의 모습들이 떠올랐습니다. 그러나, 제가 저 자신의 감정이나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대해서 어떻게 이해를 했고 이해하려고 노력했는지에 대해서 떠오르는 모습은 많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책 한 권을 소개받았습니다. Ian M. Cron(이안 모건 크론)과 Suzanne Stabile(수잔 스테빌)이 공저한 ‘The Road Back to You’(나에게로 가는 길, 두란노 출판)이라는 책 입니다. 이 책은 초대교회 교부들이 영적훈련을 위해 사용하기도 했던 Enneagram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 Enneagram은 헬라어로 아홉이라는 의미의 Ennea와 도표라는 의미의 gram을 합성해서 만든 단어입니다. 인간을 아홉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는데, 독특한 점은 인간을 지배하는 감정에 따라 분류한다는 것입니다. 이 세 가지 감정은 첫째가 분노, 둘째가 두려움, 셋째가 느낌이나 기분인데, 이 세 가지가 대인 관계나 일 처리 하는데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얻게 된 통찰력과 자신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가정, 직장, 교회에서 만나는 사람들과의 갈등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Enneagram에 관한 간단한 테스트를 소개합니다.  자신의 현재 모습이 아니라, 10대 말이나 20대 초반의 자신의 모습을 생각하면서, 아래 싸이트에서 자신의 성격유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https://enneagram-app.appspot.com/quest

 가면을 벗고 하나님이 선물로 주신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이웃과 가족과 하나님을 사랑하는 여러분들 되시길 바랍니다. 최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