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대일 성경공부 - 확신의 삶공부

“확신의 삶공부를 통한 유익”

주중에 목자님 한분과 "확신의 삶"공부를 시작했습니다. 7번의 만남으로 구성된 "확신의 삶"공부는 그룹으로 진행하지 않고 일대일 또는 일대이로 진행하여 두세명이 함께 공부합니다.

첫번째 시간을 가졌을 뿐이지만, 저에게는 아주 중요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5월말 부터 8월 중순까지의 여름기간동안 교회의 역동성을 위해 어떤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3개월이라는 짧지않은 여름 방학기간은 지난 일년간의 사역을 돌아보고 새로운 학기와 학년을 준비하는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확신의 삶공부를 준비하고, 첫번째 확신의 삶공부를 하면서 '이것이구나'하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확신의 삶'공부를 하면 서로 긴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그릇'으로서의 공동체를 준비될 수 있음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다시말하면, 현재 워프교회는 '분위기 좋고 따뜻한 만남'이 있는 모습을 갖고는 있지만, 구성원들이 하나님과의 좀더 깊은 관계를 추구하는 훈련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확신의 삶공부를 통해서 이러한 부분을 세워나갈 수 있습니다. 확신의 삶공부도 '관계'중심의 훈련이기 때문입니다. 이 공부를 마치면, 하나님과의 관계와 이웃과의 관계가 분명히 좋아질 수 있습니다.

확신의 삶공부는 "매일 영적 성장 가이드"라는 교재를 가지고 하는데, 이 책은 본래 제목은 "Survival Kit - 5 Keys to Effective Spiritual Growth"입니다. 책의 첫 머리에 이러한 도전이 있습니다. "Being a Christian is Far More than Trusting Christ for Salvation." 이렇게 표현한 이유는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단지 각 개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는 것보다 더 차원높은 어떤 것이라는 강한 도전을 표현하는 말입니다.

건강하고 영향력을 갖고 성장하는 교회에는 반드시 일대일로 서로서로 묶어주는 훈련이 있습니다.  이번 여름 기간동안 많은 분들이 확신의 삶공부를 할 수 있기를 부탁드립니다. 확신의 삶공부의 기본 단위는 훈련생으로서 한번 공부할 뿐만 아니라, 인도자로서 누군가를 인도하는 것까지라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이번 여름에 우리가 누군가를 담아 낼 수 있는 준비를 한다면, 주님께서 우리 워프교회를 주님이 맡기시는 영혼들을 담아낼 수 있는 '그릇' 공동체로 쓰실 줄믿습니다.  최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