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십프론티어의 역할

보스턴 지역에서 워십프론티어 교회의 역할

워십프론티어교회는 2008년에 개척되었습니다. 개척하여 2014년 가을까지는 버클리대학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었던 Brookline의 한 호텔 컨퍼런스룸에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2014년 10월 첫 주부터 지금까지 이곳 Newton Centre의 루터란교회 건물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개척초기에는 위치상의 장점과 새로운 예배자(Worshiper & Frontier)를 세우는 교회로서 버클리대학과 인근에서 많은 청년들이 교회에 출석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교회를 뉴튼으로 옮긴 이후에도 교회에는 젋은이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교회를 사용하셔서 보스턴 지역에 있는 청년들을 복음으로 구원하고 예수님의 제자로 세워나가기를 원하신다고 믿습니다.

저의 삶을 돌아보면, 지난 30년 동안 주님께서는 저를 캠퍼스와 지역교회에서 대학생과 청년들과 함께 사역할 수 있도록 인도하셨습니다. 그리고 주님의 놀라운 인도하심으로 보스턴에서 청년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저를 이곳으로 인도하셨습니다.

현재 워십프론티어교회에서 거리상 가장 가까운 대학은 BC(Boston College)와 Wellesley College입니다. 교회에는 BC, Wellesley 그리고 버클리음대(Berklee College)을 포함한 다른 대학에 다니거나 직장을 다니는 청년들이 있습니다. 계속해서 주님께서 위의 대학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학에 다니는 청년들을 보내주실 줄 믿습니다. 뿐만 아니라 8월에 시작되는 새학기에 캠퍼스를 찾아가 학생들을 초청하는 행사를 할 것입니다. 비신자 청년들, 교회를 다니다가 냉담해졌다가 다시 교회를 다니기를 원하는 청년들 그리고 주님의 부르심을 좇아 제자가 되고 섬기기를 원하는 청년들을 주님께서 보내주실 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를 이곳에 세우신 뜻은 이렇게 분명하다고 믿습니다. 이제 우리교회가 하나님의 뜻에 맞게 쓰임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목사와 목자들과 리더들에게 지혜와 능력을 주시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참으로 아이러니칼하게도 30년전이나 지금도 마찬가지로 쳥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역은 항상 리더들이 부족합니다.

지금 우리교회의 형편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나 저는 담대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가 감당할 수 있을 만큼 하나님께서 인도하실 것입니다. 제가 대학을 졸업하고 캠퍼스 담당 간사가 된 것은 기도의 응답이었습니다. 캠퍼스 사역자가 부족함을 깨닫고 3년동안 기도하였는데 하나님의 응답이 저에게 임하여서 저 스스로 간사로 자원했습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일군을 세우시고 보내주시는 분입니다. 우리교회에 보스턴 지역의 청년들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섬길 분들을 보내주실 줄 믿습니다. 최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