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 후원

목회자코너 "목장이 선교와 전도의 주체가 되어야 합니다"

목장이 영혼 구원하여 제자 만드는 '교회'가 되려면 목장이 전도와 선교의 주체가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규모가 작은 교회에서는 종종 선교하는 것을 어려워하거나 선교에 대해서 부정적인 의견을 내세우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 이유는 어느 정도 교회가 커져야 선교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기 때문입니다.

규모가 작은 교회가 어떻게 선교를 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지혜를 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아프리카 마사이족을 대상으로 사역하시는 선교사님의 이야기 입니다. 어느날 교인들 대부분이 학생 신분이라 돈도 없고 시간도 없지만, 선교에 동참하고 싶어하는 어떤 교회에서 선교사님께 편지를 보내왔습니다. 선교헌금도 못내고 방문도 못하지만 기도는 해 줄 수 있다는 소식에, 주변에 있는 선교사님들에게 기도 후원이 필요하면 연락을 하라고했답니다. 그래서 기도 제목을 보낸 선교사 명단을 각 목장에 배당하여 이분들의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함으로 선교에 동참하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WF교회도 각 목장에서 선교사님을 정하여 기도후원을 시작으로 선교에 동참하기를 원합니다. 후원할 선교사님을 정할 때는, 누군가에게서 간접적으로 듣고 선택하지 말고, 목장식구들이 직접 알고 있는 분들중에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를 위해서 목장에 '선교담당자'를 세우시길 바랍니다. 선교담당자는 매월 선교사님에게 연락을 해서 '기도제목'을 받아 목장모임할때 선교사님을 위해 함께 기도하도록 섬기는 일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