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를 소망하는 한해 ​​​​​​​

January 7, 2018

세상에 살면서 피할수 없는 것이 변화가 아닐까 합니다. 변화란 자연의 이치요, 생리의 이치이일 뿐 아니라, 믿음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처음 본질에서 벗어나는 것을 변질이라고 하지만, 변화는 변질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긍정적인 개념입니다.

성경에서 변질된 사람들이 나오는데, 사울, 유다 등을 들 수 있겠습니다. 모두가 첫마음을 놓친 사람들이고, 그들은 모두 하나님께 버림받은 비참한 인생의 말로를 피할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변화의 예들도 나오는데, 다윗과 바울 등의 인물들입니다. 모두 인간의 연약함과 하나님의 목적을 놓쳤었지만, 그들은 삶을 돌이키고 변화되어, 마침내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간 사람들입니다.

변질은 우리의 마음을 아프게하고 얼굴을 찌푸리게 만들지만, 변화는 소망을 주고 인생의 의미를 더해줍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변화되기 원하시고, 변화되어 새롭게 되어야 한다고 하십니다. 변화되지 않는 인생이야 말로, 하나님이 주시고자 하는 행복과 인생의 목적을 누리지 못하는 안타까운 인생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변화가 필요합니다. 더 아름다운 인생으로의 변화 말입니다.

공동체도 변화가 필요합니다. 변화는 성장을 의미하고,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며, 새로운 비전으로 이끌어줍니다.

변화가 있는 것은 불안할 일이 아닌, 좋은 일이며 긍정적이며 소망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변화를 두려워하거나, 변화 앞에서 불안해하지 말고, 오히려 변화를 갈망하며 기대하십시오.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 가운데 하나가 변화입니다.

새롭게 주어진 또 한해가, 우리 모두에게 더 큰 변화를 가져오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성품의 변화, 믿음의 성장, 더 큰 꿈이 이끄는 변화가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우리 워십프론티어 공동체에도, 더 아름답고 소망있는 변화가 있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기 위한 성숙과 성장의 변화, 새롭고 더 큰 비전을 향한 변화가 있는 한해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새해에도 하늘에서 주시는 영적축복을 더 많이 누리는 변화의 한해가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여러분은 이 시대의 풍조를 본받지 말고,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서,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분별하도록 하십시오.” (로마서 12:2)